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응사' 11.9% 지상파 제외 역대 최고 시청률 종영

[스타뉴스 전형화 기자]
본문 이미지 영역
사진제공=tvN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했다.

29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8일 방영된 '응답하라 1994' 마지막회는 11.9%를 기록했다. 케이블,위성,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다. 또 지상파를 제외한 역대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이다.

이날 마지막회에서 순간최고 시청률(14.3%)을 기록한 1분은 삼천포와 해태가 이사하면서 헤어지는 장면이었다.

최종회에서는 그동안 '응답하라 1994' 시청자들에 궁금증을 자극했던 성나정(고아라) 남편이 쓰레기(정우)라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를 샀다. 칠봉(유연석)과 삼각관계였지만 결국 쓰레기와 인연이 맺어진 것.

'응답하라 1994'는 1994년을 배경으로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은 학생들이 벌이는 사랑과 우정을 담아 방영 내내 화제를 모았다. '응답하라 1994'는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다시 모여 만들었지만 전편보다 더 큰 화제를 모아 속편의 좋은 예가 됐다. 고아라를 재발견했으며 정우와 유연석이 스타덤에 올랐다. 김성균과 손호준,바로,민도희 등 주조연이 모두 인기를 끌었다.

전형화 기자 aoi@mtstarnews.com


[오늘의 HOT포토][스페셜 포토][손안의 경제뉴스 머니투데이 모바일웹]

aoi@mtstarnews.com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