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블로그 SNS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 참쉽죠

2020. 2. 3.
반응형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카카오톡으로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데요. 일상적인 대화는 물론 공적인 대화도 카톡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가 항상 주변에 있다 보니 카톡이 편리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불편한 상황도 종종 생기곤 하는데요. 그건 바로 카톡 채팅 안에 있는 1부터 시작하는 다양한 숫자들 때문입니다. 과연 어떤 숫자가 우리를 불편하게 하는지 알아보러 가보겠습니다.

 

 

카톡에서의 숫자란?

카톡 채팅 안에는 메시지를 보내면 다양한 숫자를 볼 수 있습니다. '1'이라는 숫자부터 시작해서 단톡방에서는 단톡 인원수만큼의 숫자가 메시지 아래에 뜨기도 합니다. 메시지를 읽으면 1만큼의 숫자가 사라지는데요. 단톡방에서는 읽은 사람의 수만큼 숫자가 작아지다가 모든 사람들이 읽게 되면 숫자는 아예 없어지게 됩니다.

 

 

숫자 1의 압박

카톡 일대일방에서 1이 사라졌는데도 상대가 답이 없으면 메시지를 보낸 사람은 기다려지거나 기분이 상하기도 하는데요. 반대로 본인에게 온 메시지를 읽고 1이 사라지고 나서 답장을 보내지 않으면 상대가 기분 나빠하지 않을까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숫자 1이라는 압박에서 우리는 자유로울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유롭게 카톡 메시지도 확인하고, 인간관계도 상하지 않을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카톡 1안 없애고 읽는 법

스마트폰에서 카톡을 실행시켜줍니다.

 

카카오톡의 노란 시그니쳐 컬러가 보이죠. 뭔가 심심한 것 같아서 제가 그린 하트풍선을 넣어주었습니다. 노란 카톡 바탕 위에도 잘 어울리네요.

 

때마침 카톡 메시지가 와있어서 아직 읽기 전이라 1 알림이 떠있네요. 이걸 상대가 모르게 어떻게 읽을 수 있을까요?

 

우선 상단 바를 드래그해서 이런 화면이 보이게 만들어주세요. 기종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 중이라 이걸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빨간 네모 박스와 같이 '비행기 탑승 모드' 또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찾아서 눌러줍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비행기 탑승모드로 되어있고, 아이폰에서는 에어플레인 모드로 되어있을거에요. OS는 달라도 방법은 똑같으니까 기종에 맞게 눌러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안내 팝업창이 뜨는데요. 우선 확인을 눌러줍니다. 기종에 따라 안내문구나 안내창 순서가 다를 수 있으니 달라도 너무 놀라지 마세요. 비행기 탑승 모드를 켜면 전화, 메시지, 모바일 테이터를 사용할 수 없다는 거 보면 더 이상 알림을 받을 수 없다는 뜻이겠죠.

 

확인을 눌러주고 나면 상단 아이콘에 비행기가 뜬 게 보이시죠. 비행기 탑승 모드가 활성화되었다는 뜻이에요. 참고로 이 배경화면은 제가 직접 만들어서 나눔하고 있는 배경화면입니다. 카테고리에서 디자인나눔 > 배경화면을 찾아보세요! 이제 카톡 메시지를 확인하러 가볼게요~

 

가나다라라는 카톡은 사실 제가 테스트로 다른 폰으로 보낸 거였어요. 가나다라 옆에 숫자 1이 사라졌지만 너무 놀라지 마세요. 보낸 폰에는 아직 1이 살아있으니까요.

 

보낸 카톡에는 아직도 1이라는 숫자가 이렇게 영롱하게 살아 있습니다.

 

사진이 흐릿해서 인증샷 한 장 더 올려요. 뚜렷하고 선명하게 1이 아직 남아있는 게 보이시죠.

 

위의 방법으로 확인을 하고 나서 비행기 탑승 모드 해제 시에는 카톡 대화방을 나간 뒤에 해야 상대방 카톡에서 1이 안 사라지고 유지가 된다는 점 주의하시고요.

 

비행기 탑승 모드 원리

비행기 탑승 모드는 개인 데이터와 통신망이 차단되게 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기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는 읽을 수 있지만, 다시 상대방에게 나의 데이터가 전송되지 않다 보니 카톡에서 1이 안 사라지고 읽을 수 있었던 거예요.

 

비행기 탑승 모드 활용 팁

  • 스마트폰에 깔린 다양한 앱들이 실행되지 않아 배터리 충전 시 약 2배 정도 빨리 됨
  • 비행기 탑승 모드를 켜고 잠을 자면 전자파 없이 잠들 수 있어 숙면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배터리가 얼마 없는 상황에서 장시간 이동중일 땐 음악만큼 좋은 친구가 없죠. 그럴 땐 비행기 모드를 켜고 배터리를 최대한 아끼면서 도착지까지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비행기 탑승 모드'나 '에어플레인 모드'를 사용하며 카톡 1 안 없애고 읽을 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비행기 탈 때만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일상에서도 유용한 팁이었습니다. 비행기 탑승 모드로 전자파도 피하고 배터리도 아껴보세요!

반응형

댓글